웰싱 음식물처리기는의 단점과 장점 분석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미생물방식으로 처리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입니다. 요즘 음식물처리기는 거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빌라나 주택 사시는 분들은 음식물 쓰레기를 매일 못 버리니 있으면 정말 편리하구요. 아파트 사시는 분들도 한 번 장만해놓으면 삶의 질이 180도 달라집니다.
웰싱 음식물 처리기 장점
1. 필터 안 바꿔도 됨
필터 안 바꾸면 그만큼 소모품에 들이는 비용이 줄어드니까 이득입니다. 탈취도 단순 필터가 아니라 하이브리드 탈취 시스템이라서 미세한 악취 입자도 전부 없앱니다. 사실 냄새 부분은 사람마다 예민하게 느끼는 부분이 다르고, 같은 제품을 사도 어떤 분은 냄새가 전혀 안 난다고 하고 어떤 분은 약한 냄새도 굉장히 불쾌하게 여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먹는 음식에 따라서 냄새가 달라지는데요. 제품 자체의 필터는 신경써서 잘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2. 처리 용량 많음
하루에 2kg의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고, 전체 용량은 25L입니다. 용량이 크면 부산물을 자주 퍼내지 않아도 되니까 번거롭지 않아서 좋죠. 그리고 우리가 한끼에 뭘 먹을 때 음식물 쓰레기는 솔직히 많이 안 나옵니다. 문제는 냉장고 청소를 할 때입니다. 냉장고에 반찬 해놓고 잊어버려서 버려야 할 때, 상한 과일이나 야채를 버릴 때는 음식물 쓰레기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잖아요. 그럴 때 처리용량이 작으면 어쩔 수 없이 음식물 쓰레기 장에 가야하는데요. 하루에 2kg 처리하는 성능이면 냉장고 청소할 때도 크게 부담 안 가져도 될 것 같네요.
3. 최대 98% 분해
24시간이 지나면 음식물의 95%가 소멸되고, 98%가 분해됩니다. 실시간으로 분해되고, 다 분해되기 전에 추가로 음식물쓰레기를 넣을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분쇄가열형은 음쓰 가루로 만드는 데 5시간~6시간 정도 걸리고, 그동안 음식물 쓰레기 처리되는 거 기다려야 하잖아요. 전기세도 많이 나오구요. 그거랑 비교하면 분해가 잘 되는 건 환경적으로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조용함
소음은 35db로 냉장고보다 조용하고, 일반적인 도서관 소리보다 조용합니다. 소음 부분은 최근 나오는 가전은 뭐가 됐든 다 조용한 것 같아요. 소음이 없으니까 젓가락 같은 이물질이 실수로 들어가면 바로 알 수 있겠죠. 덜그럭 거리는 소리가 잘 들릴 테니까요.
5. 전기세 별로 안 나옴
전력소모는 60w인데요. 미생물 처리기 자체가 가열분쇄형보다 전기세가 덜 나옵니다. 다른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와 비교했을 때 60W면 굉장히 전기세가 적게 나오는 편입니다. 한달에 5천원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미생물 배양 하루만에 가능
미생물 배양이 하루만에 가능한 게 굉장히 편리한데요. 다른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는 일주일에서 한달 정도 걸리는데 웰싱 음식물처리기는 처음 배송온 날만 물 붓고 기다리면 됩니다. 24시간 지난 후에는 바로 음식물처리가 가능해서 여름에 초파리 싫고, 음식물 처리기 바로 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이게 가장 좋은 점 같네요.
7. 디자인 훌륭함
심플하고 모던한 색상에 디자인도 부드러운 느낌이라 주방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8. 조작 간편
복잡한 버튼이 없어서 조작이 간편하고, 나이드신 어른들이나 시댁, 친정에 선물하기 좋습니다. 사실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은 관절 안 좋고 무릎 아프고 그러면 쓰레기 버리러 가는 것도 힘든데요.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있으면 쓰레기 버리러 가는 일이 줄어들기 때문에 하나 사드리고 효자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 음식물처리기 비교분석 글
👉 음식물처리기 미생물vs분쇄건조 방식 장단점 비교 제품 추천
웰싱 음식물 처리기 단점
1. 냄새날 때 있음
미생물 방식이다 보니 음식에 따라서 분해할 때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너무 짜거나 처음부터 냄새가 강한 음식(청국장, 오래된 마늘, 상한 음식, 생선내장 등)을 넣으면 미생물이 분해할 때 냄새가 납니다. 이건 다른 음식물처리기도 마찬가지예요. 냄새가 하나도 안 나는 음쓰 처리기는 아직까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냄새가 안 난다고 광고하는 제품은 냄새를 잘 차단하는 거지, 냄새가 아예 안 날수는 없습니다.
2. 질긴 껍질 분해 잘 안됨
수박껍질이나 말라버린 오렌지 껍질, 메론 껍질 같이 질기고, 섬유질 많은 껍질은 며칠이 지나도 분해가 안 되고 찌꺼기가 남습니다. 찌꺼기는 걸러주시면 돼요. 우리가 소화시키기 힘든 건 미생물도 소화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매운 음식 분해 어려움
불닭볶음면이나 엽기떡볶이처럼 너무 매운 음식은 미생물이 처리하기 힘듭니다. 특히 양념이 찐득한 음식물 쓰레기들은 물에 헹궈서 버리는 게 좋아요. 그래야 분해할 때 냄새도 덜나구요. 미생물 수명도 오래가거든요.
웰싱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웰싱 음식물처리기의 단점과 장점을 알려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