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클 음식물처리기 구매하시려고 생각 중이신 분들께 린클 프라임과 린클 대용량을 비교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이다보니 차이점이 크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각각 장단점이 다릅니다. 지금 린클 공식 사이트에서 딱 3일간(06.14~06.17) 세일하고 있으니까요. 구매하실 분들은 서두르시면 좋겠습니다.
린클 공식 사이트에서 할인 받아 구매하기 >>
린클 음식물처리기 프라임
장점
발로 열 수 있음
뚜껑 열림 센서가 있어서 음식물을 버리기 편합니다. 처리기 하단에 발만 갖다 대면 자동으로 열리는 뚜껑이거든요. 보통 설거지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비닐봉투나 배수구망에 양손으로 들고 와서 모아서 버리시잖아요. 그때 한손으로 뚜껑을 여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음식물 처리기 근처에 물이 덜 떨어지고, 깔끔하게 쓸 수 있습니다.
센서 잠금 기능
터치센서가 고장났거나 집에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쓰시다가 센서를 잠글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반려동물의 장난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겠죠.
단점
용량 적음
대용량 제품보다는 용량이 적습니다. 대용량이 음식물 쓰레기를 1.5kg을 처리할 수 있는데 비해, 린클 프라임은 1kg 정도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센서 고장남
모든 센서들의 문제점인데요. 센서가 고장나서 오작동하거나 뚜껑이 안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용량 린클 음식물처리기
장점
큰 용량
음식물 처리 용량이 1.5kg입니다. 프라임모델이 1~2인 가구에 적합하다면 대용량 린클은 3~4인 가정에 적합합니다.
단점
수동 뚜껑
프라임과는 반대로 뚜껑을 수동으로 열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아날로그 방식이 더 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실제 용량은 많지 않음
내부용량이 21L라고 하지만 미생물 용량까지 합해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실제 음식물을 21리터나 넣을 수는 없습니다. 음식물은 1.5kg 넣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프라임보다 좀 더 비쌈
가격이 프라임보다 더 비쌉니다. 현재 3일간(2023/06/14~06/17) 린클에서 여름 특가 세일을 하고 있어서 비싸다고 해봤자 크게 차이 안 납니다.
린클 대용량이 더 가성비 좋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가전은 오래 쓰기 때문에 저렴한 걸 사는 것보다 가격 상관없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사는 게 낫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센서를 싫어하는 사람이라 센서가 고장나서 안 열리는 것보다 직관적으로 열고 닫고 하는 게 더 마음에 드네요.
자동 뚜껑 린클 프라임 구경하기 >>
대용량 린클 구경하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린클프라임과 대용량 린클 음식물처리기의 차이점을 비교해드렸습니다. 분쇄 건조형 음식물처리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에코체 음식물처리기 장점 단점 분석
스마트카라 이노베이션 단점 장점 총정리
댓글